"고민하는 순간이 도전이기도 하지만 제게는 열정을 태울 수 있는 기회인거죠."
신기술 Cell - 이명옥
Q1. 자기소개를 부탁 드립니다.
신기술 기반 사업 기획 및 수행을 담당하고 있는 신기술 Cell 장 이명옥 (Sophia) 입니다.
공공, 금융, 리테일 업종 대상 국내외 SI 사업, 솔루션 사업, 컨설팅 등 추진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, IT 업계에 현재까지 25년차 몸 담고 있습니다.
Q2. 신기술 Cell 은 어떤 일을 하는 부서인가요?
AI, 빅데이터, 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 하에 그룹 대내외 사업 추진을 위한 고객 가치 제안, 사업계획 수립 등 Pre Sales 활동 기반 사업 수주 및 수행하고, 파트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신사업 모델을 발굴 및 추진하고 있습니다.
Q3. ‘신기술’을 다루는 ‘여성리더’로서, 본인과 같은 모습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들여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실까요?
전 지금도 고객이 제시하는 5줄의 요구사항을 한 권의 사업계획으로 구체화하는 작업을 할때면 가슴이 뜁니다. 어떻게 방향을 정할까, 어떻게 표현할까 고민하는 순간이 도전이기도 하지만 제게는 열정을 태울 수 있는 기회인거죠.
IT 업종에도 SI, 솔루션 개발, 서비스 등 사업 유형에 따라 기획, 개발, 운영 등 다양한 전문 분야가 있습니다. 본인의 적성에 맞고, 가슴이 뛰는 열정을 가질 수 있는 포지션을 찾고, 이를 어떻게 확대, 발전 시켜야 할 지 남들보다 1, 2년 먼저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다면 이 선배보다 더 만족스러운 미래를 누리실 수 있을 겁니다.